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멕스씨 MEXC 스왑 무기한 선물 계약의 설명

이용 가이드

by MEXC 거래소 2020. 10. 26. 20:31

본문

1. 무기한 선물 계약에 관한 설명

무기한 계약은 일종의 디지털 화폐 파생 상품입니다. 기존의 선물 계약과는 달리 만기일이 없기 때문에 계속 해당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이는 '인버스 선물 계약'이라고도 하는데, BTC, ETH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기준으로 정산됩니다. 표적 가격 인덱스의 정확성을 위해 무기한 선물 계약은 펀딩 비용(Funding Cost)를 기준으로 가격 인덱스 상의 자산 가격을 보장합니다.
MEXC는 사용자들을 위해 인버스 선물 계약(Coin-🅜) 과 USDT선물 계약(USDT-🅜)를 제공합니다. 

2. 무기한 선물 계약의 시장 구조
무기한 선물 계약의 거래 참여자는 반드시 해당 시장의 몇 가지 특징을 이해해야 합니다. 주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지션 인덱스: 무기한 선물 계약은 공정 가격을 채택합니다. 인덱스 가격이 미실현 손익이나 강제 청산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개시 증거금: 선물 거래를 할 때 지불해야 하는 증거금입니다. 얼마나 많은 래버리지 비율을 갖고 포지션을 오픈할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유지 증거금: 선물 거래를 할 때 포지션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증거금입니다.

펀딩 비용: 매수, 매매자는 8시간마다 서로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펀딩 비율이 양수라면 롱 거래자가 숏 거래자에게, 음수라면 숏 거래자가 롱 거래자에게 펀딩 비용을 지불합니다.

주의 사항: 펀딩 타임스탬프에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펀딩 비용을 내거나 받게 됩니다.
시세표의 펀딩 비율 탭에서 현재 시장의 펀딩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펀딩 비율은 펀딩 비율 히스토리를 참조하세요.

3. 펀딩 비용
펀딩 비용은 MEXC 무기한 선물 계약의 핵심적인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1) 펀딩 타임스탬프:0:00(UTC+8), 8:00(UTC+8), 16:00(UTC+8)

(2) 펀딩 비용 계산 공식
이용자가 받거나 내게 될 펀딩 비용은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펀딩 비용=펀딩 비율*포지션 가격. 펀딩 비율이 양수일 시, 롱 거래자가 숏 거래자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펀딩 비율이 음수일 시, 숏 거래자가 롱 거래자에게 금액을 지불합니다.
펀딩 비율=Clamp(MA(중간 가격-인덱스 가격/인덱스 가격-이자율의 차이), a, b)
중간 가격=(계약 당 매수 가격+계약 당 매도 가격)/2
펀딩 비율은 1분마다 한 번씩 계산됩니다. 실제 지불 시 23;59, 07:59와 15:59에 계산된 펀딩 비율을 바탕으로 지불/수금됩니다.

포지션 가격은 래버리지 비율과 무관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BTCUSDT 계약 100 개를 보유하고 있을 시, 당신이 포지션에 얼마나 많은 증거금을 냈는지가 아니라, 해당 계약의 명목 상 가치를 따라 비용을 지불하거나 받게 됩니다.
시세표의 펀딩 비율 탭에서 현재 시장의 펀딩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펀딩 비율은 펀딩 비율 히스토리를 참조하세요.

(3) MEXC 무기한 선물 계약과 펀딩 비용 사이의 관계
펀딩 비용은 MEXC 무기한 계약 시스템이 아닌, 거래 당사자 간에 발생합니다. 펀딩 비율이 양수라면 롱 거래자가 숏 거래자에게, 음수라면 숏 거래자가 롱 거래자에게 펀딩 비용을 지불합니다.

4. 수수료
MEXC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일반 고객 기준)
Maker fee 0.02%
Taker fee 0.06%

주의 사항: 만약 계약 수수료가 음수일 시, 그에 상응하는 수수료를 반환합니다.

5. 주요 용어 설명
잔고=입금-출금+실현 손익

실현 손익=최종 청산 손익+총 수수료+총 펀딩 비용

총 예상 손익=잔고+미실현 손익

포지션 증거금 = 포지션을 취할 때 내는 증거금으로서, 교차/격리 포지션에서 발생하는 모든 포지션 증거금을 포함합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MEXC 선물계약의 포지션 증거금은 교차 포지션의 개시 증거금과 격리 포지션의 증거금만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교차 포지션의 미실현 증거금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주문 증거금=주문을 맡기는 데에 사용된 모든 동결 자금

사용 가능 잔액=잔고-격리 포지션 증거금-교차 포지션 증거금-주문 증거금

순 자산=이체, 포지션 오픈에 사용할 수 있는 자금

미실현 손익 = 모든 미실현 손익의 합

'이용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XC 멕스씨 현물거래 안내  (0) 2020.10.28
레버리지 토큰 FAQ  (0) 2020.10.28
레버리지 ETF의 "공유 병합 메커니즘"  (0) 2020.10.27
레버리지 ETF FAQ  (0) 2020.10.27
MEXC ETF 마진 상품의 요소  (0) 2020.10.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